본문 바로가기

여행/당일치기 강원도여행

[당일치기 강원도여행] 강원도 정암사,수미노탑


안녕하세요 구슬이입니다
이제 마지막일정이예요
야생초를 구경하고 난 뒤 가는 길에 정암사에 들렸답니다
함백산 야생초화원에서 차로 약 10분거리에 있었어요



정암사로 들어가는 입구랍니다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에 위치해 있습니다



정암사의 유래
한번 읽어보세요



저는 정암사에 잠깐 들렸다가 수미노탑까지 올라갔다왔어요





정암사 옆에 있던 계곡 물 소리가 정말 시원했답니다



이쪽으로 가면 바로 정암사!!



정암사 옆에 있는 돌길로 약10분정도 올라가면 수미노탑이 있답니다
길도 많이 힘들지 않고 짧아서 금방 다녀올 수 있었어요



다들 열심히 올라가네요



올라가는 길에 예쁘게 쌓여있는 돌들
저도 한 개 얹어서 소원빌고 왔답니다
산에 가면 이렇게 돌 하나 올리고 오는 재미가 쏠쏠한 것 같아요



사람들이 올려 놓은 돌탑들 사이에 부처님이 앉아계시네요



열심히 올라가서 수미노탑에 도착했답니다
신발은 벗고 올라가주세요





이게 바로 수미노탑!!
올라가길 잘했죠??

선덕여왕 12년 자장융사가 정암사를 창건하고 7년 후에 수미노탑을 건립했다고 하네요
국보 제410호랍니다
수미노탑 내부에는 부처님의 진신사리가 봉안되어 있다고 합니다



수미노탑 바로 옆에 있던 다람쥐예요
신기했어요
누군가 주고 간 쌀을 야금야금 먹는 모습이 너무 귀엽더라구요

다들 정암사까지 갔다면 꼭 꼭 수미노탑까지 올라가 보는 걸 추천드려요
왔다갔다 약 15분정도면 가능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