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당일치기 강원도여행

[당일치기 강원도여행]태백 산골식당, 곤드레밥 맛집 추천, 석탄박물관 근처 맛집



안녕하세요 구슬이입니다
태백 석탄박물관을 관람하고 주차장 밑으로 조금 내려오면 산골식당이 있답니다
이름 너무 친근하지 않나요??



산골식당에서 곤드레밥을 먹기로 했답니다
겉으로 봤을 때는 작아보이지만 내부에 자리가 굉장히 많더라구요



곤드레밥을 먹어본 적이 없어서 과연.. 먹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세상에 ..
엄청 맛있더라구요

곤드레밥은 9천원!!
가격도 저렴한데 정말 고소하니 맛있고 반찬하나하나 어쩜 이렇게 맛있는지!!



사장님 사모님 음식 솜씨가 어마어마하더라구요
가운데 주신 찌개도 정말 맛있었어요
편식이 있는 제가 너무 맛있게 먹는 걸 보고 엄마도 매우 놀랐답니다



첫 비주얼은 그냥 그럴지도 몰라요
그냥 밥 위에 나물이 얹어져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한 입 먹은 순간 입 안에 퍼지는 그 고소함은 이루 말할 수가 없어요



원래 곤드레밥을 판매하는 식당에 가면 돌솥비빔밥처럼 돌솥에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이 집은 사장님 사모님이 직접 참기름으로 잘 볶아주어서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김치부터 각종 반찬, 국, 곤드레밥까지 정말 하나도 남김없이 깔끔하게 다 먹었어요
이 가게는 정말 다시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음에 또 방문하게 된다면 곤드레밥은 물론!! 다른 메뉴도 시켜먹어야겠어요
정말 모든 메뉴에 기대가 되는 식당이었어요

부모님이랑 가는 사람들도, 편식하는 어린 아이를 데려가도 될 것 같았던 산골식당!! 정말 정말 추천드려요!!
태백 갔을 때 꼭 방문해 보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