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당일치기 강원도여행

[당일치기 강원도여행]백두대간 만항재,야생초화원


안녕하세요 구슬이입니다
산골식당에서 식사 후 백두대간 만항재에 다녀왔어요
해바라기도 보고 싶었지만 전날 비가 너무 많이 오기도 했고 축제가 이미 끝나서 아쉽지만 해바라기 축제에는 갈 수가 없었답니다



짜잔 그래서 만항재 방문!!
여기가 만항재 입구랍니다
기념사진 한장 정도는 꼭 찍어야겠죠??



만항재 야생초탐방로
이 길을 따라 쭉 내려가면 여러 야생초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야생초축제는 매년 6월정도에 개최된다고 하는데 그 때 방문하면 더 많은 야생초 종류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지금은 비가 오고 이미 시기가 지나서 그런지 꽃이 엄청 많이 피어있지는 않더라구요



지도가 첨부된 안내표지판
구경 다닐 때 지도표지판은 필수!
내가 어딜 보고 있는지 어떻게 돌아나와야 하는지 미리 파악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제가 좋아하는 노랑색!!

​​​



보라색 꽃도 너무 예쁘네요
꽃 이름을 모른다는 게 함정..

꽃이 많이 피어있진 않았지만 그래도 너무 이쁘죠??
​​​



이 꽃은 무슨꽃일까요??
예쁜 꽃이 정말 많았어요

​​​​



흙길을 걸으며 맑은 공기와 초록초록한 자연 속에 있는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겨울의 함백산은 이런 모습일까요?
사진을 보니 여름이 아닌 겨울의 모습도 정말 아름답네요
겨울에도 하얀 눈 속에 파묻힌 나무들을 보러 와야 할 것 같아요



만항재에 왔으니 관련된 정보도 알고 가면 좋겠죠?
2006년부터 함백산 만항재 일대에서 야생화 축제가 열린답니다
함백산 중턱의 만항재일대에는 은방울꽃, 감자난, 은대난초 등 다양한 야생화들이 군락을 이루며 자라고 있다고 하네요
축제는 2007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고 10일 동안 진행된다고 하니 아무래도 축제기간에 방문하는 게 더 좋겠죠??

​​​​



저는 여기가 느낌이 좋았어요
하늘숲공원 쪽에 있는 숲속의작은우체통!!
초록초록한 자연 속에 새빨간 우체통이 놓여져 있으니 너무 예쁘더라구요



초록과 빨강의 조화가 참 잘 어울리죠??
여기에 편지를 넣으면 배달이 되는 걸까요??
궁금하네요



야생초탐방로 반대편에 있던 하늘숲공원!!

​​


​여기서 마치 나비인척 사진 찍기도 했답니다​
​시기를 잘 맞춰서 오면 더욱 아름다운 모습을 발견 할 수 있을 것 같은 함백산 만항재!!
​강원도 여행 오시면 차타고 지나가다 잠깐 들려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