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베어그릭스 꾸덕메이커로 그릭요거트 만들기(유청분리시간, 누름판분리되게하는꿀팁)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려요.
매번 블로그에 글 올려야지 올려야지 생각은 하면서
글 한번 쓰기가 너무 어렵네요.

오늘은 그릭요거트를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베어그릭스의 꾸덕메이커 구매후기를 기록해볼까해요!

언제부터인가 그릭요거트 매장들이 하나둘씩 생기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이용해보지는 않았었어요.
그런데 그릭요거트가 건강에 꽤 좋은 제품이더라구요?
지인에게 간단히 그릭요거트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을 추천 받고 바로 구매했답니다!

당연히 내돈내산이예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베어그릭스 꾸덕메이커 + 베어그릭스 그래놀라 + 베어그릭스 스쿱(80g, 1회 기준)
입니다!

배송 받고 나서 케이크가 온 줄 알았어요.
어쩜 이렇게 패키지도 예쁘게 만들었을까요.

베어그릭스 꾸덕메이커 안에 들어있는
누름판과 스프링이예요!

누름판의 뒷면!
꾸덕이를 눌러주고 들어올릴 수 있는 부분이랍니다.

진짜 케이크 박스처럼 생겼어요!
사이즈는 20*20*16 이네요.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서울우유 더진한플레인요거트 1.8L로 그릭요거트를 만들어볼게요.

저희 집 근처 마트에는 only2 플레인요거트만 팔더라구요.
가격도 9,900원 정도라서 제가 알고있던 플레인요거트 가격보다 조금 더 비싸더라구요.

동네 마트 3군데 다녔는데도 더진한플레인요거트를 찾지 못해서
그냥 only2 플레인요거트로 할까 하다가
마지막으로 하나로마트와 월마트에 다녀왔는데
하나로마트에는 서울우유 더진한플레인요거트 2.45L가 9,480원 이었고
월마트에는 서울우유 더진한플레인요거트 1.8L가 7,200원에 판매되더라구요.

저는 첫 시도이기때문에 1.8L로 구매했답니다.

판매처를 알게 되서 너무 기뻤어요!

서울우유 더진한플레인요거트 1.8L를 넣자마자 유청이 분리되기 시작하더라구요.

저는 꽉꽉 채워 넣었기 때문에 잠시 기다렸다가 뚜껑을 닫아주었어요.
냉장고로 옮기다가 넘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10분 정도 기다려주고 뚜껑 닫고 넣어놓았답니다.

꽉채워서 뚜껑 안쪽에 닿을 줄 알았는데 신기하게 닿지도 넘치지도 않았어요.

1차유청분리 시간은 17시간이었구요.
권장시간은 15~20시간이어서 딱 그 중간인 17시간만 했습니다.

17시간 유청을 분리하니 요거트가 꽤 많이 가라앉아있었어요!

깨끗한 유청이 많이 나왔어요~~
유청으로 리코타치즈, 라씨로도 활용 할 수 있고
세안 할 때 쓰면 피부에 좋다고 해서 일단 공병에 보관해뒀습니다!

이제 누름판과 스프링을 넣고
2차 유청분리에 들어갈거예요!

** 누름판과 스프링을 넣기 전에
수저로 요거트를 한번 저어주어야
공기층이 생기지 않아
나중에 꾸덕 곰돌이를 볼 수 있다고 해요!!
(1차 유청분리 후 수저로 저어주기 필수!!)

이제 2차 유청분리에 들어갑니다.

2차 유청분리 10시간이 지나니
유청이 또 이렇게 나와있어요.

2차 유청분리는 10시간을 해주었어요.
요거트가 살짝 올라와있지만 이 정도면 양호하죠?

손잡이 부분을 잡고 쭉 끌어올렸습니다!

너무너무 당황스러웠던 나의 그릭요거트…
아니 왜 꾸덕 곰돌이가 보이지 않는거죠?
당황해서 유청분리가 잘 되지 않았던건가 하고
다시 누름판과 스프링을 넣어서 3시간 더 분리해주었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덕이는 따라올라오다가 톡 하고 떨어지더라구요…

이유에 대해 베어그릭스 측에 문의하니
누름판을 넣기 전에 수저로 한 번 저어주고 누름판과 스프링을 넣어야
요거트 안에 공기층이 생기지 않아 꾸덕하게 따라
올라온다고 하더라구요!

이게 가장 필수 팁인 것 같아요!
분명 저처럼 누름판이 분리되어
그릭요거트가 따라올라오지 않아서 당황하시는
분이 있을 것 같아 공유합니다!

결국 저는 누름판에 따라 올라온 곰돌이는 보지
못했지만
사면을 뒤집개로 살짝씩 들어 분리시켜 준 후
요거트 통을 그대로 뒤집어서 글라스락 용기에 담아 주었어요!
톡 하고 떨어지더라구요!

이렇게 완성된 저의 그릭요거트입니다!

스쿱으로 한스푼 뜨고
블루베리와
베어그릭스 저당글래놀라도 30g 넣고
꿀도 맛있게 뿌려주었어요!

와~~ 스쿱 덕분에 더 예쁘고 기분 좋게
그릭요거트를 먹을 수 있겠어요!!

너무 성공적이네요!!

첫 시도를 해본 결과 이제 어떻게 그릭요거트를 만들어야할지 방향성이 잡히더라구요.

<베어그릭스 꾸덕메이커로 그릭요거트 만들기>

1. 서울우유 더진한플레인요거트 1.8L를 부어준다.
2. 가득 차 있기 때문에 10분 정도 기다려주고 남은 요거트를 더 채워준다.
3. 뚜껑을 닿고 냉장고에 넣어 17시간 방치한다.
(** 중간에 요거트가 내려가면 누름판만 살포시 넣어준다. 스프링제외!)
4. 17시간이 지나고 1차 유청분리가 끝나면
유청을 버리고 요거트를 수저로 저어준다.
(** 1차 유청 분리 후 요거트를 수저로 저어주는게 꿀팁!!)
5. 2차 유청분리를 위해 누름판과 스프링을 넣고 10시간 방치한다.
6. 10시간 지난 후 꾸덕이를 만난다!

이렇게 하면 꾸덕 곰돌이를 만날 수 있을거예요.

베어그릭스 꾸덕메이커로 우리 함께 건강을 지켜보아요.

**그리고 저는 베어그릭스에서
저당그래놀라와 스쿱도 함께 구매했는데요!
스쿱도 1회 섭취량 80g을 한번에 뜰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요거트 섭취양이 궁금하실 것 같은데

<그릭요거트, 저당그래놀라 1회 기준 섭취량>
그릭요거트 80g, 그래놀라 30g 이 1회 기준 섭취량이라고 하더라구요!

모두들 참고하셔서 맛있는 그릭요거트 만들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