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치기 파주여행의 마지막코스였던 파주프로방스마을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아기자기한걸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꼭 방문해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여행 다닐 때 사진과 음식을 굉장히 중요시 하는데 저에게는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드는 여행지였어요. 여행사를 껴서 단체로 가는 바람에 구경할 시간은 짧았지만 가볍게 둘러 보고 올 수 있어서 좋았어요.
파주프로방스마을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웰컴투프로방스타운! 입구에서부터 아기자기한 느낌이 물씬 풍기지 않나요?
다행히 제가 갔던 날은 날씨도 좋았답니다. 삼일절이라 관광객들이 너무 많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그렇게 붐비는 편도 아니었던 것 같아요. 날씨가 쨍하니 괜찮죠?
사진찍기 가장 좋았던 하늘색 건물! 멀리서 찍어서 그냥 건물이구나 할 수 도 있지만 하늘색 건물 앞에서 구도 잘 잡고 찍으면 정말 예쁜 사진이 나오는 것 같아요. 색감도 너무 이쁘고~
파주 프로방스마을에 간다면 사진을 꼭 찍고 와야하는 위치 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늘색 건물 위로 올라가보면 천사의 날개가 있네요~ 옛날에 왔을 때는 이런 느낌은 아니었던 것 같은데 뭔가 바뀐건가요? 더욱 더 아기자기하고 예뻐진 것 같아요.
위의 하늘색 건물과 바로 이 노란 배경의 벽면!! 제가 꼽은 파주 프로방스 마을의 제일 예쁜 인증샷 장소랍니다!! 골목 계단에 숨어 있는 장소이기 때문에 꼭 발견하고 사진 찍을 걸 권장드려요. 보기보다 훨씬 예쁜 사진을 얻을 수 있답니다.
매장들도 어쩜 이리 예쁜지!! 수제향수를 판매하는 가게의 외관이랍니다. 너무너무 예쁘지 않나요?? 꿈 같은 이야기지만 저도 이런 예쁜 가게 하나 있으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이런 예쁜 가게로 매일 출퇴근 할 수 있다면 너무 행복할 것 같은 느낌!!
느낌있는 옷가게들과 악세사리 가게들이 많이 모여있는 파주프로방스 마을! 서울이랑 멀지도 않고 가볍게 구경하러 가기 좋은 것 같아요. 대체적으로 가격도 저렴한 편인 것 같더라구요.
파주 프로방스 마을 입구에 있던 벽화! 마을 안의 건물들은 정말 색감이 다 예쁜 것 같아요!
파주 프로방스 마을 입구에 있던 후앙베이커리! 파주에 마늘빵이 유명해서 옛날에 왔을 때 먹어보고 간 것 같은데 후앙베이커리도 유명하다는 가이드님의 말을 듣고 들어가보았습니다. 유명하다거나 맛있다 라는 말을 들으면 들어가보지 않을 수가 없죠.
식어도 맛있는 명장빵! 몽블랑 드 후앙! 저는 입구에서부터 선전하던 몽블랑 드 후앙을 구매했답니다.
수제찹쌀떡도 한정으로 1일 100박스만 판매한다고 하더라구요. 가격도 12000원에서 반값인 6000원으로!
저는 원래 찹쌀떡을 좋아하지는 않아서 사진만 찍고 왔어요. 유명하다는 마늘바게트빵도 판매하고 있네요.
다 맛있어보이네요. 저는 한우불고기를 먹은지 얼마 되지 않아서 딱 한개만 구매하고 돌아왔답니다.
요리봐도 저리봐도 맛있어보이는 빵들.
입구에 홍보하고 있던 한정판 수제찹쌀떡도 보이네요.
먹어보고 싶었던 대왕소보루! 일반 소보루빵의 2배 큰 크기인데 가격은 1800원이네요! 가격도 저렴하고 좋은 것 같아요.
후앙 대표 인기빵인 몽블랑 드 후앙이네요! 가격은 좀.. 비싼 것 같아요.. 빵 하나에 6000원이라니!! 결국 또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구매했답니다. 포장 후 집에 가지고 와서 먹었는데 맛있기는 한데.. 저는 가격대비 그냥 그랬던 것 같아요.
조금 더 저렴했다면 폭풍 칭찬을 해 줄 수도 있었지만
가격이 너무 비싼 것 같아요.
몽블랑 드 후앙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안내판에 나와있네요.
1. 적정온도에 보관하기 : 4~8도
2. 햇빛이 들지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기
3. 구매한 당일날 드시기
4. 냉장보관시 밀봉 보관하기
몽블랑 드 후앙 구매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래요~
그리고 매장 안에 음료도 판매하고 자리도 넓찍하게 있더라구요!
여유있게 가서 친구들과 가족들과 차 한 잔 하고 오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여행 > 당일치기 파주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일치기 파주여행] 임꺽정 한우마을, 임꺽정 정육코너, 파주 한우불고기, 파주 맛집 (0) | 2018.03.05 |
---|---|
[당일치기 파주여행]파주 감악산 출렁다리, 운계폭포 (2) | 2018.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