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브랜드 비스킷믹스] 삼성 빌트인오븐으로 집에서 쿠키 만들기

안녕하세요. 구슬이입니다!
이번에 집에 삼성 빌트인오븐을 설치한 후
처음으로 비스킷을 구워보기로 했답니다.


요즘 핫한 삼성 비스포크 오븐을 구매하고 싶었는데 빌트인으로는 설치가 되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빌트인 전용으로 나온
삼성 HSB-N361B 제품을 구매해서 설치했답니다!


처음 도전하는 오븐 사용이라 노브랜드에서 나온 비스킷믹스를 선택했구요.
믹싱볼이랑 실리콘주걱은 이마트에 있는 베이킹 코너에서 구매했답니다.

러빙볼 믹싱볼과 스타 실리콘 주걱을 사용했어요!
비스킷믹스로 쿠키를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비스킷믹스 1봉지 180g 에 물 72ml 를 넣고
실리콘주걱으로 잘 섞어주시고
동그랗게 만든 후 구워주시면 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인데요.


오븐에 쿠키가 붙을 수도 있기 때문에 다이소에서 구매한 에어프라이어용 종이호일을 깔아주었습니다.
40매에 5,000원 이라 큰 사이즈로 하나 구비해두면 여러가지 음식을 할 때도 사용 가능할 것 같아요.
계량컵도 이마트에 있는 베이킹 코너에서 구매했답니다.
이마트 안에 있는 JAJU 매장에서 플라스틱 계량컵을 살까 고민하다가
이마트 내부로 들어갔더니 베이킹코너에 유리로 된 계량컵이 팔더라구요.
저는 유리로 사용하고 싶어서 유리로 겟 했습니다!
베이킹믹스 180g에 생수 72ml를 넣고 실리콘주걱으로 열심히 저어주었습니다.
잘 섞고 나니 이런 모습이 되더라구요.
에어프라이어용 종이호일은 오븐팬에 깔아주었구요.
원래는 4개의 비스킷이 나오는데 저는 작은 사이즈로 먹고 싶어서 6개로 나누어 동그랗게 올려주었습니다.
손으로 예쁘게 만들수도 있지만
저는 실리콘 주걱으로 동글동글 두드려서 만들었습니다.
삼성 HSB-N361B 빌트인오븐을 5분정도 예열한 후
180도의 온도에서 20분을 구워주기로 하였습니다!
180도에서 20분을 예약해주었구요.
20분 후에 열어보았더니 갈색빛이 별로 안나서 5분 더 구운 후 뒤집어서 5분 더 구워주었어요!
정면으로 25분, 뒤집어서 5분 > 총 30분을 구워주었구요.
사진에 오븐용 장갑을 찍지는 않았지만,
다이소,홈플러스,이마트 여기 저기 둘러 보았지만
JAJU 자주 매장에서 오븐용 장갑을 구매했는데
아주 좋아서 혹시라도 구매하려는 분이 계시면 추천드릴게요!
색은 갈색빛이 많이 안나지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아주 잘 구워져서 딸기잼에 발라 맛있게 먹었어요!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고 만들기도 너무 간편해서 종종 해 먹을 수 있을 것 같구요.
오븐이 아니라 에어프라이어에서도 사용 가능하니 많은 분들이 쿠키 및 스콘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