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네스프레소캡슐커피머신]라티시마원 후기, 캡슐머신 카페라떼 만들기

안녕하세요~~ 제가 정말 정말 오래 고민하고 구매한 캡슐커피머신 후기를 작성하려고 해요~~

커피 없이는 못 사는 저는 매일 커피를 사 먹는 비용도 상당히 많이 들더라구요ㅠㅠ 커피를 사 먹는 비용도 아끼고 집에서 홈카페를 하면서 취미 생활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과연 얼마나 활용을 할수 있을까 라는 생각에 계속 고민하다가 이제야 구입을 했답니다!

전자동머신부터 반자동머신, 캡슐커피머신까지 다양한 종류와 브랜드를 고민하다 결국 가장 간편하고 캡슐 종류가 다양한 네스프레소의 라티시마원을 구매했어요!

일반 아메리카노보다 우유가 들어간 바닐라라떼, 카라멜마끼야또를 좋아하는 저에게는 스팀우유를 같이 만들 수 있는 라티시마원이 가장 적합했답니다!



한국에서 구매하면 379,000원!
인터넷에서 저렴히 구매해도 270,000원 정도하는 라티시마원을
영국 아마존에서 핫딜 떴을 때 나름 저렴히 구매했답니다!

해외직구를 잘 할 줄 모르는 저는... 친구가 도와줘서 집까지 안전하게 배송 받았어요!!

직구 주문하고 일주일도 안 되어서 집에 도착했답니다
직구가 이렇게 빠를 줄이야....



영국에서 비행기 타고 날아온 네스프레소 라티시마원!!


많은 브랜드 중에서 네스프레소를 고른 이유는!!
네스프레소의 캡슐 종류도 다양하고 호환되는 캡슐도 많아서!!
저는 다른 캡슐머신은 접해 본 적이 없어서 맛은 모르겠지만 네스프레소 캡슐도 괜찮고 호환이 가능한 스타벅스 캡슐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네스프레소 캡슐머신 안에 들어 있던 설명서와


처음에 맛 볼 수 있게 보내주는 캡슐 14개!! ​


캡슐커피머신은 요렇게 박스안에 스티로폼과 비닐에 쌓여져 왔구요~~ 먼 곳에서 비행기를 타고 왔음에도 고장 없이 안전하게 도착했답니다!! ​


임시로 선반 위에 자리를 마련해서 사진을 찍어봤어요!!
색깔은 모카와 화이트 두가지였는데 저는 고민없이 화이트로 선택!!


어디에 놓아도 어울릴 수 있는 색깔이예요!!
하얀색이라 먼지가 금방 쌓일 것 같긴 하지만 잘 관리해주면 괜찮겠죠??​


짜잔!! 라티시마원 실키화이트의 모습이랍니다~~
너무 깔끔하고 예뻐요!! ​


커피머신을 위에서 아래로 바라보면 왼쪽에는 캡슐커피를 넣는 통이 있구요~~ 오른 쪽에는 버튼 세개가 있답니다!! ​


왼쪽에 튀어나온 손잡이를 위로 당기면 캡슐 넣는 공간이 보이구요!!

​오른쪽 가장 위에 있는 버튼은 우유 넣었을 때만 불이 들어오는 라떼 버튼이랍니다!!

​우유와 캡슐을 넣고 라떼 버튼을 누르면 우유가 스팀되서 먼저 나오고 그 다음에 커피가 나온답니다!!

​우유통은 사용하고 나면 바로바로 헹궈줘야해요~~
라떼를 내린 후에는 오른쪽 제일 위에 클리어 버튼에 주황색 불이 들어오는데 우유통을 씻으라는 의미로 보시면 되세요!!

​그리고 두번째 버튼은 룽고!!

​마지막 세번째 버튼은 에스프레소랍니다!!

​커피 강도에 따라 라떼가 너무 연하게 나오는 경우에는 투샷을 내려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라떼를 한 번 내리고 나서 새로운 캡슐을 넣어준 후 에스프레소만 한 번 더 내리면 투샷라떼가 되겠죠??

아 그리고 ​캡슐 넣는 곳을 한 번 열었다가 닫아주면 사용했던 캡슐이 캡슐통으로 떨어지니 꼭 한번 열었다 닫아주셔야해요!!

​커피를 뽑고 나서는 그냥 빈컵에 룽고나 에스프레소를 눌러서 물을 뽑아 머신을 헹궈주는 것도 있으시면 안되구요~~


라티시마원의 옆모습이예요!! 뒤에 있는 빈 통이 물통이랍니다!! ​


물통에 물을 가득 담아서 커피도 뽑고 헹구기도 하구!! ​


옆모습도 정말정말 예쁜 네스프레소 라티시마원!!​

아 그리고 저는 영국 해외직구로 구매해서 코드가 달랐답니다


변압기를 이용해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는 않았어요!!​


커피 머신 받자마자 처음 뽑아본 라떼 입니다~~


집안에 커피향이 나서 너무 좋고
집에서 커피를 뽑아먹는 기분이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캡슐 종류가 다양해서 아직 어떤 캡슐이 제 입맛에 맞는지 모르겠어요~~ 웰컴팩을 주문했으니 캡슐이 도착하면 하나하나 맛 보고 결정해야겠어요!!

우유양과 시럽 양도 잘 조절해서 커피숍에서 사먹는 바닐라라떼와 카라멜마끼야또와 비슷한 맛을 내고 싶네요~~

네스프레소 베스트셀러 웰컴팩 150캡슐이 도착하면 여러가지 메뉴를 시도해보구 또 포스팅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