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당일치기 파주여행

[당일치기 파주여행]파주 감악산 출렁다리, 운계폭포


요즘 시간이 너무 없어서 여행은 물론, 티스토리 할 시간도 많이 없었네요. 학원이 종강한 틈을 타 당일치기 파주여행에 다녀왔어요. 파주는 서울에서 지하철 타고 갈 수도 있지만 이번에는 감악산 출렁다리와 파주프로방스 마을에 함께 갈 수 있는 여행사 상품을 통해서 다녀왔답니다.
가격은 아주 아주 저렴한 29000원! 대형 버스로 다 같이 출발하고 가이드가 중간중간 설명도 해 주는데 너무 저렴한 가격이 아닌가요?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댓글 달아주시면 추천해드릴게요! ​

​서울역에서 07:00에 출발하여 파주로 향했답니다. 요즘 여행사들은 신기하게 아침에 차내식을
주더라구요. 버스가 영등포-서울역-잠실역 이렇게 손님들을 태워서 출발하는데 잠실역에서 모든 손님이 승차한 후에 찰밥과 콩나물,김치,젓갈 등 밥을 나누어주더라구요. 저는 흔들리는 차 안에서 밥을 먹으려니 멀미가 날 것 같아서 힘들었지만 어른들은 굉장히 좋아하는 것 같았어요!
드디어 감악산 출렁다리로 향하는 입구에 도착을 하고!! 올라가면 화장실이 없기
때문에 미리 이용하려고 했으나ㅠㅠ 이용 가능한 시간이 정해져있더라구요.

​수도 동파때문에 문을 잠궈 놓는다고 하긴 하던데 들리는 말로는 요즘 관광객들이 너무 지저분하게 화장실을 사용해서 제한을 두는 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우리 모두 공중화장실도 자기 집 화장실처럼 사용합시다!
화장실은 9시부터 이용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감악산 둘레길 및 등산로 코스 안내가 입구에 크게 붙어있더라구요. 사진
속에 보이는 다리가 우리가 가려고 하는 출렁다리!

​등산코스로 가려고 하면 5시간 정도가​ 걸린다는데 우리는 출렁다리만 보고 올 예정이었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올라갔답니다.

​아무래도 산길이라 그런지 야간에는 통행금지가 되어 있더라구요!

​서울은 눈이 오지는 않았었는데 파주는 눈이 잔뜩 쌓여있더라구요. 눈이 쌓인 벤치는 너무 분위기 있지 않나요?? 저 사진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그런데 감악산 올라가는 길이 눈 때문에 얼어있어서 너무 미끄러웠어요.

​ 출렁출렁출렁다리를 건널 생각으로 기분 좋게 워커를 신고 또각또각 왔는데.. 아.. 감악..산........이네요? 산인데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구두를 신고 왔을까요ㅋㅋㅋㅋ 미끌려서 너무너무 힘들었답니다. 다들 출렁다리를 보러 가더라도 출렁다리까지 가려면 산을 올라가야 하는 거기 때문에 운동화 신고 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감악산 입구에서 출렁다리까지는 약 10여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데크로 되어 있어서 아이젠과 등산스틱은 금지라고 하네요! 이런 기본 매너는 지키는 관광객이 되어야겠죠?

​눈이 쌓인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눈 때문에 올라 가긴 힘들었지만 올라가고 나니 시원하고 좋더라구요. 출렁다리라는 이름에 걸맞게 건너는 동안에는 출렁거려서 조금 무섭더라구요.


출렁다리를 건너면 감악산 출렁다리에 왔다 갔다는 것을 남길 수 있는 장소가 요렇게 마련되어 있답니다. 다들 여기서 개인컷 한장씩 남기더라구요!

​출렁다리를 지나 조금 가보니 운계폭포! 세상에.. 폭포가 꽁꽁 얼어버렸어요!! 폭포까지 얼려버린 강추위.. 진짜 올해 겨울은 더욱 더 추운 것 같아요ㅠㅠ 다들 감기 걸리지 않게 마지막까지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폭포를 지나면 법륜사와 운계전망대로 갈 수가 있는데요. 눈 때문에 빙판길이 되어서 도저히 법륜사로 올라갈 수가 없었어요.

​눈을 열심히 치우고 계시는 직원분이 보이시나요?? 이른 아침부터 정말 힘들 것 같아요. 그래도 저렇게 눈을 치워야 오후에 눈이 녹으면 관광객들이 올라가 볼 수 있겠죠?? 저는 아쉽지만 법륜사까지는 가지 못하고 돌아왔답니다. 차마 구두신고 저길 올라갈 수가 없었어요.

​법륜사로 올라가는 길과 반대로 내리막길이 있는데 올라온 길말고 법륜사 방향과 반대로 내려가도 출렁다리쪽으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굳이 폭포 쪽으로 돌아갈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

​길고 긴 출렁다리를 다시 지나 감악산 입구로 내려왔답니다. 길이 얼지만 않았다면 더 많은 것을 보고 내려올 수 있었을텐데 조금 아쉬웠어요.
내려갈 때는 너무너무 미끌려서 많은 사람들이 도와줬답니다. 모두들 감사합니다ㅠㅠ
올라오시는 분들도 그걸 신고 어떻게 올라갔냐고 하실 정도... ㅋㅋㅋㅋㅋ
출렁다리 구경 오시는 분들 저처럼 아무 생각없이 오지말고 그래도 산에 올라가는 거니 꼭꼭 운동화나 등산화 신고 오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 보러 다들 놀러오세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식당과 파주 프로방스 마을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