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종로토익학원] 종로YBM 미친토익, 토익학원 추천, 1월에 직접 다녀보고 적은 후기

요즘 너무너무너무 바쁘게 지내느라 여행 포스팅도 다 하지 못하고 블로그 방문이 뜸했네요.
일 하면서 여행도 다니고 친구들도 만나고 신나게 놀면서 바쁘고 알차게 지내다가 2년6개월만에.. 퇴사를 하게 되었답니다.
구체적인 목표가 있을 때 퇴사를 해야한다는 말을 많이 들었고, 저 또한 그렇게 생각했기에 작년엔 고민을 참 많이 했었죠. 그렇게 고민만 하며 시간을 흘려 보내다보니 이것 또한 시간 낭비 인 것 같더라구요.
같이 일하는 사람들은 정말 든든하고 어딜 가도 자랑 할 수 있을만큼 좋은 사람들이었는데 그 일을 앞으로 평생 계속 한다고 생각했을 때는 무리가 있는 것 같았기에 어렵고 또 어렵게 결정했답니다.

그러나!!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것이다!!
우린 아직 젊고!! 직접 겪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많은 일들에 도전해봐야겠죠?
그래도 큰 틀은 잡고 퇴사했기 때문에 퇴사함과 동시에 토익학원에 다니기 시작했답니다!

바로 지인에게 추천 받은 종로 YBM의 미친토익!!
어릴 때부터 영어랑은 담을 쌓고 살았고.. 영...어 라는 말만 들어도 뒷걸음질치던 저에게 재취업 준비는 토익!! 라는 기본 조건이 뒤따르더라구요.
처음에는 강남으로 알아보고 있었지만 지인이 몇년전에 종로 미친토익을 수강 하고 점수가 많이 올랐다고 해서 재빨리 등록했답니다.

사실 ​저는 학원 접수가 이렇게 빨리 끝나는 건 줄 몰랐어요. 1월 수강을 위해 12/13일낮에 언제 수강신청하나? 라는 궁금증이 생겨 YBM 홈페이지에 들어갔는데.. 세상에.. 알고보니 12/13일이 수강신청 오픈 날이었어요!!
점심시간쯤 들어가서 확인했는데 제가 원했던 10:40 수업은 이미 마감.. 

08:10과 13:10 이 남았는데 13:10은 너무 늦은 느낌이 들어서 결국 08:10 수업으로 신청했답니다!!


YBM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미친토익 시간표예요!!
08:10/10:40/13:10(주5일)은 지금 제가 듣고 있는 안쌤&최쌤!! 

안하나선생님과 최윤선선생님이 수업을 진행하시구요~

월수금(주3일) 16:50/19:30은 연제봉쌤,박인아쌤이 수업일 진행한다고 하네요!! 연쌤과 박쌤은 부평 YBM에서도 미친토익2를 같이 진행하는 것 같더라구요!!

집은 인천인데.. 종로 08:10 수업으로 신청한 저는.. 도대체 몇 시에 일어나야 하는 걸까요ㅋㅋ 그래도 놀면 뭐하나!! 일찍 일어나서 공부해야지~~
미친토익 수강 하고 싶은 분들은 수강신청 날짜 잘 확인하시구 미리미리 대기타고 있는 게 좋을 것 같아요!!


2018년이 시작됨과 동시에 시작된 미친토익!! 오늘을 종강으로 한달동안의 18회 수업이 끝이났답니다!!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영어바보로 시작했던 저는 지금은 잘 하는 것까진 아니지만.. 그래도 처음보다는 조~금 나아진 것 같아요!!
단어는 물론 기본 문법 조차도 개념이 없던 제가 한번에 빵!!!! 성적이 오르는 걸 바라면 너무 양심 없는 거잖아요.
차근차근 모르는 걸 알아가는 재미!! 이제 단 몇 문제라도 스스로 이해하고 풀수 있다는 사실이 정말 기분 좋고 기쁘답니다!! 안쌤과 최쌤 덕분이예요!!


안쌤과 최쌤이 내 주는 숙제의 양이 생각보다 꽤 많아요. 숙제를 하지 않으면 노비,노예 도장이 찍히게 되니 다들 숙제는 열심히 해 와야겠죠?

저는 한 달 동안 수강하면서 출석100%,숙제100% 일단 시킨 것만 열심히하자!! 라고 생각하면서 다니고 있어요~ 남들보다 부족한 실력으로 시작한터라 아침 7:10이면 학원에 도착해서 저녁 18시까지는 늘 학원에 있는 것 같아요. 컨디션 괜찮으면 조금 더 하고 가기도 하구요!

미친토익은 이렇게 토익에 올인할 수 있는 친구들이 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스터디제도도 좋은 것 같아요!! 월수금, 화목, 주말, 왕기초 이렇게 나누어져있기 때문에 알맞은 시간에 신청하시면 되고 두시간씩 진행된답니다~

또 각종 특강들과 수업 중간 중간 이벤트들도 많은 것 같아요!! 재미있게 토익 공부하고 싶은 분들, 토익 성적을 올려야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릴게요!!


처음 공부 시작했을 때 모르는 거 투성이였던 제 교재.. 자체교재로 진행되고 필기하기 쉽게 정리해주셔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정말 쌤들 최고! 칭찬 할 것 투성이네요~

그리고 어떻게 저런 에너지가 매일매일 생길까 싶을 정도로 활기차고 사람을 기분 좋게 만들어주는 에너지의 소유자들인 쌤들 정말 멋있어요!!


​토익학원 찾는 분들에게 미친토익 정말정말 추천합니다!!

*제 돈 내고 직접 다녀보고 느낀 후기니까 걱정하지 말고 참고하세용^^